게시판www.aellk.or.kr

서브메뉴 열기
학회 입금계좌
은행명 : 우체국
계좌번호 : 401968-02-092601
예금주 : 이일재(재무이사)
  • 게시판
  • 학회공지

학회공지

상세보기
가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마치고
작성자 총무이사 등록일 2017-11-07
조회수 940
첨부파일
존경하는 대한영어영문학회 회원님들께!

 

회원 여러분, 그동안 안녕하셨는지요?

가을 단풍이 붉게 물들어 어느덧 한해가 저물어 가고 있음을 알려주는 듯합니다.



지난 11월 4일 전북대학교 인문사회관에서 <도래한 미래의 문학과 영어교육>이라는 주제로 열린 가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는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성황리에 잘 마쳤습니다. 20여분의 발표자뿐만 아니라 많은 회원님들께서 사회와 토론 등에 참여해주셔서 학문적인 성과를 서로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우리 학회와 교류학회인 신영어영문학회, 한국현대영어영문학회, 현대영미어문학회의 임원진 및 회원님들께서 먼 길을 오셔서 발표와 토론에 참여하셔서 더욱 활발하고 폭넓은 학술교류가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충남대 민경택 교수님의 학회와 지역사회와의 연계관계, 그리고 학술지평가에 대비한 세부 준비사항 등에 대한 특강이 있어서 더욱 실질적이고 유익한 학회가 되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를 가을 노란 들판처럼 풍요롭게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학회에서는 전년도의 우수논문을 선발해서 시상하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2016년도 <대한영어영문학회 학술상>은 전남대 김연민 교수님이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신임 회장과 감사 선출이 있었습니다. 신임 회장으로는 그동안 학회를 위해서 헌신적으로 노력해왔던 전주대 김미나 교수님이 선출되셨습니다. 그리고 학회의 감사로는 호원대 문영수 교수님과 충북대 강승만 교수님이 선출되셨습니다. 이제 새로운 회장님께서 학회를 더욱 발전시켜나가리라 기대합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올해에는 한국연구재단에서 실시하는 학술지 평가가 있었고, 우리 학회에서 발간하는 학술지인 『영어영문학연구』는 학술지 계속평가를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하여 등재학술지 유지가 확정되었습니다. 여러 회원님들께서 적극적으로 성원해주시고, 임원진들께서 헌신적으로 평가준비를 해주신 덕택에 우수한 평가를 받아서 연구재단 등재지를 계속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서 모든 회원님들과, 전임 회장단, 편집위원장, 부편집위원장, 편집이사, 총무이사, 재무이사, 학술이사, 정보이사 등등 모든 임원진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모쪼록 우리 학회가 지속적으로 더욱 발전하고, 회원님들 모두 하시는 일 다 잘되고, 학문적인 성과와 더불어 몸도 마음도 건강히 지내시길 빌겠습니다.

 

2017. 11. 7.

 

대한영어영문학회장

정 석권 드림

수정 삭제 목록

댓글리스트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은 로그인후 사용가능합니다.-

게시글 이전글, 다음글 보기
이전글 2017 가을학술대회 일정표 (최종) 2017-11-02
다음글 44권 1호 논문투고 안내 2017-12-06